티스토리 뷰

반응형

캐나다는 북미에 위치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면적이 큰 나라입니다.

요즘은 단풍국이라고도 하죠.^^



동서 양쪽으로는 대서양과 태평양에 이르고 북쪽은 북극해 그리고 남쪽으로 미국과 맞닿은 국경의 길이는 세계에서 가장 긴 국경선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잘 알려진 사실 외에 조금 덜 알려진 캐나다에 관한 놀랄만한 사실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최대의 우라늄 매장 국가



캐나다의 서스캐처원 지방에는 특히 풍부한 우라늄이 매장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미래 에너지 원으로서의 가치가 상당히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 기업도 캐나다의 우라늄 자원 개발에 투자를 많이 했는데 뉴스를 찾아보니 안타깝게도 별로 재미를 보진 못 한 것 같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호수 속의 섬



Huron 호수에 위치한 Manitoulin Island는 민물 호수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Manitoulin Island는 1,068 평방 마일의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평균 고도는 1,115ft입니다. 



섬 자체에도 호수가 있으며, 호숫가는 캠핑, 보트 타기, 낚시를 즐기기 좋은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산타클로스가 살고있는 나라



산타클로스의 공식 우편 주소는 Northpole H0H 0H0 Canada입니다.

때문에 산타클로스는 캐나다 시민권을 획득했다고 알려지기도 했고요.^^


전세계의 사람들이 산타에게 보내는 편지는 이렇게 산타 도우미들이 답장을 써 주는 가 봅니다.



물론 캐나다 외에도 핀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등 산타 마을이 있는 곳도 있지만요.^^


전세계 총 25,000마리의 북극곰 중 15,500마리가 캐나다에 서식합니다.



캐나다에는 전세계 25,000 마리의 북극곰 중 15,500 마리가 넘는 북극곰이 살고 있습니다.

북극곰은 주로 북부 지방에서 볼 수 있는데 지구 온난화 및 환경 영향 등으로 인해 서식지가 점점 줄어 들고 있어 캐나다 정부는 북극곰의 보호와 보전에 깊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2 백만마리 이상의 순록이 있습니다!



캐나다에는 2 백만이 넘는 순록이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후 변화 및 자원 개발 등 인간 활동 영역의 증가에 따라 순록의 서식지도 점점 줄어 들고 있는 실정입니다.


1,500 만 마리의 소도 있습니다. 



캐나다의 서스캐처원과 알버타의 대초원 지역을 중심으로 약 1천5백만 마리의 소가 있습니다. 

유제품 생산 및 식용으로 사육되는 소는 알버타 지역의 최대 수입원이기도 합니다.




캐나다 인구의 80%는 도시 지역에 거주합니다.



캐나다는 인구의 80 %가 도시, 특히 남부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도시 지역의 인구가 집중되면서 국토의 균형 발전을 위해 농촌으로의 이주를 촉진하기도 합니다만 도시의 인구 집중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과의 경계 지역에 위치한 도시로의 인구 집중이 높은 편입니다.


캐나다의 해안선은 세계에서 가장 깁니다. 



캐나다는 125,576 마일의 세계에서 가장 긴 해안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안선은 북극, 대서양 및 태평양에 이릅니다. 

해안선 지역은 캐나다의 다른 지역보다 인구 밀도가 높습니다. 

아름다운 경관과 풍부하고 다양한 해양 생물을 자랑하는 해안 지역은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조수가 있는 곳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조수는 캐나다 동해안의 펀디 만 (Bay of Fundy)에서 47.5 피트에서 53.5 피트로 기록되었습니다. 


이러한 높은 조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서 조력 발전에 유용할 것입니다.


국토의 31 %가 숲입니다. 



캐나다는 숲이 우거진 나라로 전 국토 면적의 31 %가 숲입니다.

이렇게 광활한 숲은 캐나다에 청정공기를 제공하는 아주 소중한 자원으로 주로 전나무와 소나무가 많습니다.


반응형

'Fact &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히스패닉과 스페인  (0) 2017.10.23
생각보다 위험한 것들  (0) 2017.10.20
미국에 관한 재미난 사실들  (0) 2017.10.15
세계의 부처님 오신 날  (0) 2017.05.02
세계의 어린이 날  (0) 2017.05.02